블로그 검색

12개 도움말

정렬 방식
[블로그 검색] Daum 블로그 검색은 어떤 서비스인가요?
Daum 블로그 검색은 어떤 서비스인가요?

Daum 블로그 검색은 온라인에 존재하는 다양한 출처의 블로그를 검색합니다.


입력한 검색어와 가장 적합한 블로그를 티스토리 및 외부 서비스 블로그에서 찾습니다.
검색결과에 나오는 블로그 순서는 최적의 검색결과를 위해 자동으로 정해지기 때문에
수정이 불가능하며, 이 순서는 검색하는 시점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통합웹 결과 상단의 출처 옵션에서 “블로그"를 선택하면 더 많은 블로그 검색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 도움말에 만족하셨나요?
접기
[블로그 검색] 블로그 검색결과 노출 순서는 어떻게 되나요?
블로그 검색결과 노출 순서는 어떻게 되나요?
Daum 블로그 검색은 기본적으로 ‘정확도’ 순으로 검색결과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정확도’는 검색어와의 관련도, 작성일, 인기도, 품질 등 복합적인 요소를 바탕으로 계산됩니다.
검색결과 순서는 이러한 여러 요소에 의한 복합적인 결과물로서 인위적으로 노출순서를 조정할 수 없습니다.


위 도움말에 만족하셨나요?
접기
[블로그 검색] 블로그글 검색결과에 나오는 블로그글을 내가 원하는 방식으로 정렬해서 볼 수 있나요?
블로그글 검색결과에 나오는 블로그글을 내가 원하는 방식으로 정렬해서 볼 수 있나요?

블로그글 검색결과를 다양한 기준으로 정렬해서 보려면, MO은 통합웹탭이나, PC 통합검색 내 블로그 검색 결과 우측 하단의 “블로그 더보기” 또는 상단의 "블로그 탭"을 클릭하세요.


- 정확도 : 입력한 검색어가 블로그글에 일치한 정도를 반영하여 검색어와 일치도가 높은 블로그글 순으로 결과를 볼 수 있습니다.
- 최신: 최근에 추가됐거나 업데이트된 블로그글 순으로 결과를 볼 수 있습니다.
- 최신 + 적합도 반영 : 최신 순 결과에서 검색하신 키워드의 관련성을 보완한 검색 결과로 정렬하여 찾을 수 있습니다.(PC만 가능)
- 출처: Daum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글만 선별하여 볼 수 있습니다. (PC만 가능)
- 기간: 원하는 기간의 블로그글을 선별하여 볼 수 있습니다.
- CCL: 블로그글을 퍼가거나 인용할 때 저작자를 표시해야 하는지, 비영리 목적으로 사용되어야 하는지, 글을 변경할 수 있는지 등 각각의 조건에 부합하는 블로그글을 선별하여 볼 수 있습니다.(PC만 가능)


위 도움말에 만족하셨나요?
접기
[블로그 검색] 블로그글 검색을 할 때 사용할 수 있는 검색 연산자는 무엇이 있나요?
블로그글 검색을 할 때 사용할 수 있는 검색 연산자는 무엇이 있나요?

블로그글 검색을 할 때 검색연산자를 사용하면 자신이 원하는 특정 블로그의 글만 선별하여 볼 수 있습니다.
(블로그글 검색을 하려면 통합검색 내 블로그 검색 결과 우측 하단의 “블로그 더보기”
또는 페이지 상단의 “블로그” 탭을 클릭하세요)


사이트 연산자
검색하고자 하는 블로그 주소 앞에 ‘site:’, ‘url:’, ‘http://’ 를 붙여서 검색하면
그 블로그에 올라와 있는 글만 선별하여 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Daum 검색 공식 블로그인 'blog.daum.net/daumsearch' 에 게재된 글만 선별하여 보고 싶다면,
블로그 검색에서 'site:blog.daum.net/daumsearch', 'url:blog.daum.net/daumsearch','http://blog.daum.net/daumsearch'로 검색하세요.

위 도움말에 만족하셨나요?
접기
[블로그 검색] 검색 결과에서 내가 운영하는 블로그를 제외하고 싶어요.
검색 결과에서 내가 운영하는 블로그를 제외하고 싶어요.

검색결과에 내가 운영하는 블로그가 나오지 않게 하고 싶다면 아래 내용을 참고하세요.

Daum 블로그 이용자

블로그 검색 공개 여부는 해당 블로그의 검색 공개/비공개 설정에 따라서 결정됩니다. 검색결과에 내 블로그가 나오지 않길 원한다면, 아래와 같이 블로그 설정을 비공개로 변경하세요.

 

1. 블로그 관리 클릭

2. 블로그 정보 클릭

3. 공개설정 탭 클릭

4. 블로그 비공개 체크

 

 

티스토리 / 외부 블로그 이용자


검색결과에 내 블로그가 나오지 않게 하고 싶다면 아래 내용을 참고하세요.


1. HTML 편집이 가능한 블로그를 다음 블로그 검색결과에 나오지 않게 하고 싶다면, 

아래 메타태그를 robots.txt 파일이나 HTML에 추가해주세요.

(설정한 내역이 블로그 검색에 반영되기까지는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meta name="robots" content="noindex">


자세한 추가 방법은 각 블로그 서비스 업체로 문의해주세요. 


2. 블로그 공개/비공개 설정이 가능할 경우에는 비공개로 변경해주세요.


설정한 내역이 블로그 검색에 반영되기까지 시간이 다소 걸릴 수 있으며, 자세한 추가 방법은 블로그 서비스 업체로 문의해주세요.

위 도움말에 만족하셨나요?
접기
[블로그 검색] 검색 결과에서 내가 작성한 블로그글을 제외하고 싶어요.
검색 결과에서 내가 작성한 블로그글을 제외하고 싶어요.

검색결과에 내가 작성한 블로그글이 나오지 않게 하고 싶다면 아래 내용을 참고하세요.

Daum 블로그 이용자
1.  내가 작성한 글들 중 일부만 검색결과에서 제외하고 싶다면, 해당 블로그글 설정을 비공개로 변경해주시기 바랍니다. 
내가 작성한 모든 글을 검색결과에서 제외하고 싶다면, 블로그 설정을 비공개로 설정하세요. 
2.  만약 블로그글이 비공개 설정이 되어 있는데도 검색결과에 나오는 경우, 문의하기를 통해 요청하세요.

티스토리 이용자
검색결과에 내 글이 나오지 않길 원한다면, 글 설정을 비공개로 변경해주시기 바랍니다. 
내 티스토리의 글 전체를 검색결과에서 제외하고 싶은 경우, 문의하를 통해 요청하세요.

외부 블로그 이용자

외부 블로그의 경우 글 삭제가 검색결과에 반영되기까지 많은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1. 블로그글 전체를 검색결과에서 제외하고 싶다면, robots.txt 파일이나 블로그 HTML의 메타태그를 통해서 설정해주세요.

2. 해당 서비스 업체에 외부 검색 미노출 설정 방법에 대해 문의하셔서 검색설정값을 변경해주시기 바랍니다.


문의하기 바로 가기

위 도움말에 만족하셨나요?
접기
[블로그 검색] 내 블로그글이 블로그글 검색결과에 안 나와요.
내 블로그글이 블로그글 검색결과에 안 나와요.

검색 결과에 내가 작성한 블로그글이 나오게 하고 싶다면 아래 내용을 참고하세요.

Daum 블로그 이용자
검색결과에 내 블로그글이 나오지 않는 경우, 작성한 글 설정이 ‘전체공개’인지 확인해주세요. 
‘비공개' 혹은 '친구공개’인 경우에는 검색결과에 노출되지 않습니다.

- 단, 블로그에 글을 새로 작성한 경우, 검색 결과에 새 글이 노출되기까지 약 1시간 정도 소요될 수 있습니다.
시간이 지난 후에도 해당 글이 노출되지 않는다면 문의하기를 통해 요청하세요.

외부 블로그 이용자
1. 사용하고 계신 블로그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검색 공개 설정 기능을 확인해 보시고, 블로그글 검색을 허용하도록 설정해주세요. 또는 robots.txt 파일이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2. 만약 블로그글이 공개 설정 되어 있는데도 검색결과에 안 나오는 경우, 문의하기를 통해 요청하세요.

문의하기 바로가기

위 도움말에 만족하셨나요?
접기
[블로그 검색] 내 블로그에서는 글을 수정했는데, 검색에는 언제 반영되나요?
내 블로그에서는 글을 수정했는데, 검색에는 언제 반영되나요?

블로그글을 수정한 후 검색결과에 수정사항이 반영되기까지 일정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Daum/티스토리 블로그 이용자
블로그에서 글을 수정하면 수정 사항이 반영되기까지 최대 1일 소요될 수 있습니다. 
시간이 지난 후에도 검색결과에 수정 전 내용이 나오는 경우, 문의하기를 통해 요청하세요.

외부 블로그 이용자
외부 블로그의 경우 수정 사항이 반영되기까지 많은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수정 내용을 빠르게 변경하길 원하는 경우 문의하기를 통해 요청하세요.

문의하기 바로가기

위 도움말에 만족하셨나요?
접기
[블로그 검색] 블로그를 등록하려면 어떻게 하나요?
블로그를 등록하려면 어떻게 하나요?


Daum/티스토리 블로그 이용자
블로그가 공개 설정되어 있다면 별도의 등록 없이 Daum 블로그 검색에 노출됩니다. 

외부 블로그 이용자

등록 신청을 하려면 아래의 절차를 따라서 등록해 주세요.



1. 검색등록 페이지 접속 

2. “등록하기” 탭 클릭 

3. “신규등록” 메뉴 클릭

4. 검색등록 선택 시 “블로그 등록” 선택 

5. 블로그 URL 입력


단, 아래의 기준에 해당하는 게시글은 등록되지 않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순수한 게시글이 아닌 경우 : 스크랩한 게시글, 기사를 그대로 복사한 게시글, 상업성을 목적으로 작성된 글 

2. 특정 프로그램을 설치하도록 하는 게시글인 경우 : 게시글 열람 시 '액티브 엑스' 창 등이 뜨는 경우 

3. 음란성 게시글인 경우 : 가슴 노출, 포르노, 하드코어 등 장르를 불문하고 신체의 노출이 발견되는 경우 

4. 중복성 게시글인 경우 : 똑같은 내용이나 문구와 패턴이 의미 없이 반복되고 있는 경우


문의하기 바로가기

위 도움말에 만족하셨나요?
접기
[블로그 검색] 네이버 블로그에 등록한 글이 Daum에서 검색되지 않습니다.
네이버 블로그에 등록한 글이 Daum에서 검색되지 않습니다.

정확한 확인을 위해 아래 정보를 기재하여 Daum 고객센터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문의하기 바로가기'

 

1. 블로그 URL
2. 블로그 RSS URL
3. 문의 내용


위 도움말에 만족하셨나요?
접기
이전 게시물 없음 현재페이지1 2 다음

원하시는 답변을 찾지 못하셨다면, 고객센터에 문의하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