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계정으로 통합

15개 도움말

정렬 방식
[카카오계정으로 통합] 카카오계정으로 통합하기가 뭔가요?
카카오계정으로 통합하기가 뭔가요?
Daum의 로그인 방식이 카카오계정으로 일원화되어,
이제부터 Daum의 모든 서비스들은 카카오계정으로 로그인 후 이용해주셔야 합니다.
 
사용 중인 Daum 아이디를 카카오계정으로 통합하면,

Daum 카페, 메일 등 다양한 Daum의 서비스를 하나의 카카오계정으로 쉽고 간편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카카오계정으로 통합을 완료하셨다면 ‘카카오계정으로 로그인'을 통해서만 로그인 가능합니다.

- 통합 이후에는 카카오계정 이메일 주소 또는 Daum 이메일 주소와 카카오계정 비밀번호로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 통합 후에도 기존 Daum 서비스들은 모두 그대로 유지되니 걱정하지 마세요.


위 도움말에 만족하셨나요?
접기
[카카오계정으로 통합] Daum 아이디를 카카오계정으로 통합했는데, 통합을 취소할 수 있나요?
Daum 아이디를 카카오계정으로 통합했는데, 통합을 취소할 수 있나요?
Daum 아이디를 카카오계정으로 통합한 후에는 통합을 취소하거나, 다른 카카오계정과 다시 통합할 수 없습니다.
 
단, 카카오계정에 다른 Daum 아이디를 통합하고 싶으신 경우에는
카카오계정에 통합된 Daum 서비스를 탈퇴하면 기존 Daum 아이디는 삭제되며, 카카오계정을 다른 Daum 아이디와 통합 시킬 수 있습니다.
 
(!) Daum 서비스 탈퇴 시 삭제된 Daum 아이디 및 Daum 서비스 정보는 복구할 수 없습니다. 
서비스 탈퇴 전, 이용 중인 Daum 아이디 및 서비스 정보를 다시한번 확인해 주세요. 


위 도움말에 만족하셨나요?
접기
[카카오계정으로 통합] 통합하지 않은 Daum 아이디는 어떻게 되나요?
통합하지 않은 Daum 아이디는 어떻게 되나요?

통합하지 않은 Daum 아이디의 회원정보 및 서비스 이용 내역은 그대로 남아있습니다. 

다만, Daum 아이디 휴면 정책에 따라 Daum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으면 휴면 아이디로 전환 됩니다.

휴면 정책 확인하기



휴면 아이디로 전환되어 4년이 지나기 전에는, 

언제든지 Daum 아이디를 카카오계정으로 통합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계정으로 통합하기

위 도움말에 만족하셨나요?
접기
[카카오계정으로 통합] Daum 사업자/단체 회원은 카카오계정과 통합할 수 없나요?
Daum 사업자/단체 회원은 카카오계정과 통합할 수 없나요?

사업자/단체 Daum 아이디를 이용하여 사업자/단체 카카오계정을 가입할 수 있습니다.
[사업자/단체 Daum 아이디로 카카오계정 가입하기]


사업자/단체 카카오계정 가입을 완료한 뒤에는 ‘카카오계정으로 로그인'을 통해서만 로그인 가능하며,

카카오계정 이메일 주소 또는 Daum 이메일 주소와 카카오계정 비밀번호로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기존에 사업자/단체 Daum 아이디로 이용했던 서비스 이용 기록은 모두 그대로 유지되니 걱정하지 마세요.


사업자/단체 카카오계정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아래 도움말을 참고해 주세요.

[사업자/단체 카카오계정이 무엇인가요?]



※ 기존에 개인 용도로 사용하시던 일반 카카오계정과 사업자/단체 Daum 아이디는 통합할 수 없습니다.

※ 사업자/단체로 가입한 카카오계정은 카카오톡 등 일부 서비스 가입 및 사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위 도움말에 만족하셨나요?
접기
[카카오계정으로 통합] Daum 아이디가 여러 개인 경우, 어떻게 통합할 수 있나요?
Daum 아이디가 여러 개인 경우, 어떻게 통합할 수 있나요?

하나의 카카오계정에는 하나의 Daum 아이디만 통합할 수 있습니다.


여러 개의 Daum 아이디를 보유 중인 경우,
자주 사용하는 Daum 아이디를 카카오톡에서 사용 중인 카카오계정과 통합해 주세요.
 
다른 Daum 아이디들은 아래 방법으로 카카오계정을 가입하면 계속해서 기존 Daum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어요.

- 카카오계정으로 통합하기  > Daum 아이디로 카카오계정 가입' 클릭  

위 도움말에 만족하셨나요?
접기
[카카오계정으로 통합] 카카오계정과 통합이 불가한 케이스는 어떤게 있나요?
카카오계정과 통합이 불가한 케이스는 어떤게 있나요?

카카오계정과 통합이 불가한 케이스는 아래와 같습니다.


1. 통합할 Daum 아이디와 카카오계정의 본인인증 정보가 불일치한 경우
  - 타인의 계정과 잘못 통합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통합하려는 계정 간 본인인증 정보가 불일치한 경우에는 통합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 관련 도움말 보러가기


2. Daum 아이디가 사업자/단체 아이디인 경우
  - 사업자/단체 아이디는 기존에 보유중인 개인 카카오계정과 통합이 불가하며, Daum 아이디로 카카오계정을 가입하여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관련 도움말 보러가기


3. 로그인 제한에 걸린 경우
  - 이용약관을 위반하거나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한 경우 로그인이 제한되어 통합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 관련 도움말 보러가기


위 도움말에 만족하셨나요?
접기
[카카오계정으로 통합] 통합 과정에서 Daum 아이디에 이미 다른 카카오계정이 연결되어 있다는 안내가 확인됩니다.
통합 과정에서 Daum 아이디에 이미 다른 카카오계정이 연결되어 있다는 안내가 확인됩니다.

Daum 아이디와 연결된 카카오계정이 아닌, 다른 카카오계정과 통합하려면 아래와 같이 진행해 주세요.


카카오계정 관리 페이지에 접속하여 Daum 아이디와 연결된 카카오계정으로 로그인해 주세요.
② 카카오계정 관리 페이지 > 계정 이용 > Daum 상세 보기 > '연결끊기' 를 진행해 주세요.
③ 연결이 해제되었으면 카카오계정을 로그아웃해 주세요.
④ 통합을 원하는 카카오계정으로 다시 통합을 진행해 주세요.


* 카카오계정으로 통합하기

위 도움말에 만족하셨나요?
접기
[카카오계정으로 통합] Daum 아이디와 통합할 카카오계정이 없을 때는 어떻게 하나요?
Daum 아이디와 통합할 카카오계정이 없을 때는 어떻게 하나요?

카카오계정이 없다면, 보유하신 Daum 아이디로 새로운 카카오계정을 가입하여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카카오계정으로 통합하기  > Daum 아이디로 카카오계정 가입' 클릭 

위 도움말에 만족하셨나요?
접기
[카카오계정으로 통합] 여러 개의 Daum 아이디를 통합하려면 전화번호도 여러 개 필요한가요?
여러 개의 Daum 아이디를 통합하려면 전화번호도 여러 개 필요한가요?
하나의 카카오계정에는 하나의 Daum 아이디만 통합할 수 있어요.
 
여러 개의 Daum 아이디를 보유하신 경우,
Daum 아이디로 새로운 카카오계정을 가입하면 Daum 아이디가 통합된 카카오계정을 바로 만드실 수 있습니다.
 
- 카카오계정으로 통합하기  > Daum 아이디로 카카오계정 가입' 클릭 
 
카카오계정은 카카오톡 서비스에 가입하지 않더라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전화번호 인증이 필수가 아니므로, 전화번호가 없더라도 Daum 아이디를 카카오계정과 통합하실 수 있습니다.
위 도움말에 만족하셨나요?
접기
[카카오계정으로 통합] 본인인증정보가 일치하지 않아 통합할 수 없다고 해요.
본인인증정보가 일치하지 않아 통합할 수 없다고 해요.

카카오계정과 Daum 아이디 통합 과정에서 본인인증정보가 일치하지 않아 통합이 불가하신가요?


카카오에서는 타인의 계정과 잘못 통합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통합하려는 계정 간의 본인인증정보가 일치하지 않으면 통합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단, 가족의 명의로 본인인증정보를 잘못 등록한 경우 아래 경로를 통해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1) 카카오계정 정보 변경 

    - 챗봇 문의 (https://pf.kakao.com/_SzxixaC)
   
    ㄴ카카오톡 > '카카오 고객센터' 채널 추가 > 챗봇 전환 > 카카오 > 카카오계정 > 계정 통합 > 

           Daum/카카오 명의 불일치 > '카카오계정 정보 변경' 클릭

 

2) Daum 아이디 정보 변경 

    - Daum 고객센터 > 회원정보 문의하기

위 도움말에 만족하셨나요?
접기
이전 게시물 없음 현재페이지1 2 다음

원하시는 답변을 찾지 못하셨다면, 고객센터에 문의하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