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움말
제목,
등록일,
파일 첨부 후 보내기 버튼을 클릭해 메일을 발송 시, 아래 화면과 같이 '서버와의 연결을 다시 설정했습니다.' 라는 메시지가 뜨면서 메일 발송이 안되시나요?
이는 방화벽이나 게이트웨이에서 차단된 경우 발생하는 현상이며 아래의 방법을 통해 해결을 할 수 있습니다.
1. PC 에 설치된 백신이나 방화벽 프로그램에 의해 차단된 경우
백신 또는 방화벽 프로그램의 설정에서 차단여부를 확인하여 해제합니다. (혹은 해당 프로그램을 종료합니다.)
2. VPN 연결상태에서 파일첨부 후 메일 발송이 안되는 경우
해당 네트워크 관리자의 확인이 필요합니다.
3. 프록시 연결을 하고 있는 경우
프록시 연결을 하고 있다면 해제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IE에서의 해제방법 : 도구 >인터넷옵션 >연결 > LAN 설정에서 프록시체크여부및 자동구성 사용 체크 여부를 확인하여
모든 체크를 해제해 주시기 바랍니다.)


위의 케이스별 방법대로 해도 안된다면, 해당 네트워크 관리자에게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