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AP/POP3

43개 도움말

정렬 방식
[IMAP/POP3] SMTP를 이용하여 메일을 보내면 웹Daum메일에서도 저장이 되나요?
SMTP를 이용하여 메일을 보내면 웹Daum메일에서도 저장이 되나요?

 IMAP/SMTP 서비스는 POP3/SMTP 서비스와 달리 모바일 기기에서 보낸 메일도 웹Daum메일의 보낸편지함에 저장됩니다.

위 도움말에 만족하셨나요?
접기
[IMAP/POP3] PC에서 SMTP를 이용하여 메일을 보내면 웹Daum메일에서도 저장이 되나요?
PC에서 SMTP를 이용하여 메일을 보내면 웹Daum메일에서도 저장이 되나요?

IMAP/SMTP 방식으로 메일을 보낼 경우, 웹Daum메일에서도 저장이 되어 보낸메일함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하지만 POP/SMTP로 메일 클라이언트에서 Daum메일을 보내실 경우에는 웹Daum메일에서는 저장이 되지 않습니다.

위 도움말에 만족하셨나요?
접기
[IMAP/POP3] SMTP로 Daum메일을 보내기할 경우 용량은 얼마인가요?
SMTP로 Daum메일을 보내기할 경우 용량은 얼마인가요?

SMTP로 Daum메일을 보내실 경우, 최대 25MB까지 전송 가능합니다.

위 도움말에 만족하셨나요?
접기
[IMAP/POP3] POP3를 설정하여 Daum메일을 확인하면 웹에서도 메일이 삭제되나요?
POP3를 설정하여 Daum메일을 확인하면 웹에서도 메일이 삭제되나요?

POP3서비스를 이용하여 PC에서 Daum메일을 확인 할 경우 웹Daum메일에서는 메일이 삭제 됩니다.

삭제를 원치 않으시면 PC 메일 프로그램의 설정페이지에서 '서버에 복사본 저장'을 체크하셔야 합니다.

혹은 Daum메일 설정 내 POP3 설정에서 원본저장 옵션에 'Daum메일에 원본 보관'을 적용하셔도 삭제되지 않습니다.

위 도움말에 만족하셨나요?
접기
[IMAP/POP3] IMAP을 설정하여 Daum메일을 확인하면 웹Daum메일의 메일이 삭제되나요?
IMAP을 설정하여 Daum메일을 확인하면 웹Daum메일의 메일이 삭제되나요?

IMAP을 설정해 메일을 확인해도 웹Daum메일의 메일이 삭제되진 않습니다.

단, IMAP으로 연결한 모바일 메일프로그램과 웹Daum메일은 동기화되기 때문에, 모바일 기기에서 메일을 삭제하면 웹Daum메일의 메일도 휴지통으로 이동합니다.

읽음표시, 메일 이동 등 메일프로그램에서 수행하는 동작들이 모두 웹Daum메일에도 반영된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위 도움말에 만족하셨나요?
접기
[IMAP/POP3] 사용하던 노트북(또는 스마트폰)을 분실하여 POP3, IMAP 설정을 해제 하려면 어떻게 하나요?
사용하던 노트북(또는 스마트폰)을 분실하여 POP3, IMAP 설정을 해제 하려면 어떻게 하나요?

POP3 설정 해제

Daum메일 설정 > IMAP/POP3 > POP3/SMTP 사용 > 사용 안 함으로 변경


IMAP 설정 해제

Daum메일 설정 > IMAP/POP3 > IMAP/SMTP > 사용 안 함으로 변경


"사용 안함"을 선택 하시면 더 이상 POP3/IMAP 프로그램으로 Daum메일이 다운로드 되지 않습니다.

이후에 다시 사용을 하시려면 설정만 바꿔 주시면 됩니다.

위 도움말에 만족하셨나요?
접기
[IMAP/POP3] 스마트폰에서 메일제목이랑 보낸이 이름이 깨져요
스마트폰에서 메일제목이랑 보낸이 이름이 깨져요

몇몇 스마트폰에서 제공하고 있는 메일프로그램에서 메일제목이랑 보낸이 이름이 깨지는 경우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런 경우는 메일표준을 제대로 지키지 않은 메일들의 경우 발생하며,

사용하고 계시는 메일프로그램이 비표준 메일에 대해 별도의 처리를 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위 도움말에 만족하셨나요?
접기
[IMAP/POP3] 아웃룩에서 IMAP 사용 시, 메일의 '폴더 이동 또는 삭제'가 되지 않습니다.
아웃룩에서 IMAP 사용 시, 메일의 '폴더 이동 또는 삭제'가 되지 않습니다.

Daum메일에서 제공하는 IMAP 서비스는 '모바일 기기'에 최적화 되어 있기 때문에

아웃룩/아웃룩 익스프레스 등에서 이용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가급적 IMAP은 모바일 기기에서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부득이하게 아웃룩/아웃룩 익스프레스에서 IMAP을 사용하고 있는데,
메일의 폴더 이동 또는 삭제가 정상적으로 이루어 지지 않을 경우 다음과 같이 설정해 주시면 됩니다.


1. 아웃룩

도구 > 계정 설정 > 전자 메일 > 해당 계정 선택 후 '변경' 버튼 클릭 > 기타설정 >

'온라인에서 폴더를 전환하는 경우 항목 지우기' 항목 체크


2. 아웃룩 Express 

도구 > 옵션 > 유지관리 > 'IMAP 폴더를 빠져나올 때 지운 메시지 비우기' 항목 체크


위 도움말에 만족하셨나요?
접기
[IMAP/POP3] 여러대의 기기에서 Daum메일 IMAP을 이용할 수 있나요?
여러대의 기기에서 Daum메일 IMAP을 이용할 수 있나요?

여러 대의 모바일 기기에서 IMAP을 설정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다양한 기기 특성상 Daum 메일과 동기화하는 데 시간이 소요될 수 있으며,

각 기기에서 표시되는 화면 상태에 따라 시차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위 도움말에 만족하셨나요?
접기
[IMAP/POP3] Daum메일 IMAP 서비스는 무료인가요?
Daum메일 IMAP 서비스는 무료인가요?

Daum 메일 IMAP 서비스는 무료입니다.

Daum 메일 설정 > IMAP 설정에서 '사용함'으로 설정 시,

다양한 모바일 기기에서 IMAP 메일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위 도움말에 만족하셨나요?
접기
이전 1 현재페이지2 3 4 5 다음

원하시는 답변을 찾지 못하셨다면, 고객센터에 문의하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