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관리운영

89개 도움말

정렬 방식
[광고 관리운영] CTS란 무엇인가요?
CTS란 무엇인가요?

CTS(Conversion Tracking System)란 kakao 검색 광고의 '전환추적'을 수행하는 시스템입니다.


여기에서 '전환 추적(Conversion Tracking)'이란 검색 이용자가 kakao 키워드광고를 통하여 실제 회원가입, 구매 등의 행위를 할 때 그 내역을 시스템에 저장하여 확인하는 기능을 의미합니다.


이 전환 정보는 키워드광고 다이렉트의 보고서로 가공되며, 이를 통해 집행하시는 광고의 효율을 광고주나 마케터가 직접 정량적으로 분석하실 수 있습니다.


전환추적 코드를 구성하게 되면, 직접구매전환과 간접구매전환 데이터를 표시해 드립니다.


직접구매전환은 방문해서 구매가 이루어진 키워드에 대한 구매전환 데이터이며, 간접구매전환은 현재 방문을 제외한 상태에서 가장 최근 키워드에 대한 구매전환 데이터를 의미합니다.


직접/간접 구매전환 기준 및 누적기준표는 아래와 같습니다.


- 직접 구매전환: 세션이 유지된 상태에서 광고 클릭 이후 30분 전환이 발생한 경우

- 간접 구매전환: 광고 클릭 이후 30분이상 30일 이내에 전환이 발생한 경우

- 해당 전환이 직접구매와 간접구매 두 가지 케이스에 모두 해당되는 경우 직접구매만 카운트


※ 참고사항

- CTS 설치 가이드 : https://ad.kakao.com/contents/resource/1

- 현재 CTS는 직접 설치만 가능합니다. 설치 후 검수 문의는 '카카오 for 비즈니스' 카카오톡 상담톡으로 문의해 주세요. 


톡 상담 바로가기

위 도움말에 만족하셨나요?
접기
[광고 관리운영] 신규 그룹의 품질지수는 어떻게 결정되나요?
신규 그룹의 품질지수는 어떻게 결정되나요?

Kakao 광고의 품질지수는 '광고 그룹’ 단위로 부여되므로 그룹 내 키워드와 소재의 조합, 그리고 사이트와의 연관성이 해당 그룹 품질지수에 중요한 변수가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신규 그룹은 해당 변수의 측정 이 없었다고 보기 때문에 1로 시작합니다.



위 도움말에 만족하셨나요?
접기
[광고 관리운영] 타 광고와 동일한 품질지수와 동일한 입찰가를 가지고 있는 경우 순위는 어떻게 되나요?
타 광고와 동일한 품질지수와 동일한 입찰가를 가지고 있는 경우 순위는 어떻게 되나요?

입찰시각이 빠른 광고가 상위에 위치합니다.

위 도움말에 만족하셨나요?
접기
[광고 관리운영] 입찰관리나 광고관리 화면에서 보는 순위와 실제 노출순위가 다른 경우가 있습니다. 이건 품질지수 때문인가요?
입찰관리나 광고관리 화면에서 보는 순위와 실제 노출순위가 다른 경우가 있습니다. 이건 품질지수 때문인가요?

업데이트가 이루어지는 새벽시간에는 간혹 광고관리에서 확인하는 품질반영순위와 실제 노출되는 순위가 일시적으로 맞지 않는 경우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업데이트가 모두 완료되면 다시 광고관리 품질반영순위와 실제 노출순위가 동일하게 맞춰집니다.

위 도움말에 만족하셨나요?
접기
[광고 관리운영] PC/모바일 컨텐츠영역이 품질지수에도 영향을 미치나요?
PC/모바일 컨텐츠영역이 품질지수에도 영향을 미치나요?

아닙니다. PC/모바일 컨텐츠영역 영역에 노출되는 광고의 성과는 품질지수 점수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즉, PC/모바일 컨텐츠영역을 운영한다고 해서 품질지수가 특별히 낮아지거나 높아지지 않습니다. 


다만, PC/모바일 컨텐츠영역의 광고 노출은 키워드광고와 동일하게 적용되므로 품질지수의 영향을 받아 결정이 됩니다.



위 도움말에 만족하셨나요?
접기
[광고 관리운영] 품질지수가 반영되어 순위 변동이 있을 경우, 과금은 어떻게 진행이 되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품질지수가 반영되어 순위 변동이 있을 경우, 과금은 어떻게 진행이 되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품질지수로 인해 순위에 변동이 생겼을 경우에도, 마찬가지로 '차순위 +10원'만큼의 실 과금액이 발생하게 됩니다.(변동된 새로운 순위에 맞게 과금액도 바뀜) 


그러나 이 때, 광고주 본인의 입찰액과 변동된 과금액 중 더 적은 금액으로 계산이 되므로, 입찰가는 낮지만 품질지수가 높은 광고가 상위에 노출이 된 경우는 해당 순위의 차순위 입찰가에 영향을 받지 않고, 자신의 입찰가만큼만 과금이 됩니다.


위 도움말에 만족하셨나요?
접기
[광고 관리운영] 자동입찰로 희망순위를 지정해두어도 품질지수의 영향을 받아 순위가 바뀔 수 있나요?
자동입찰로 희망순위를 지정해두어도 품질지수의 영향을 받아 순위가 바뀔 수 있나요?

자동입찰 희망순위는 순위를 ‘보장’하는 기능이 아니라, 희망순위에 최대한 가깝게 노출해주는 기능입니다. 

따라서 품질지수의 도입여부에 상관없이 광고주의 실제 노출 순위는 상황에 따라 희망순위와는 다를 수도 있습니다. 


다만, 자동입찰에서 희망순위를 설정 해 두시면 원하는 순위에 최대한 가깝게 맞춰서 계속해서 입찰가를 변경해주기 때문에, 만약 경쟁 광고주들의 품질지수나 해당 광고주의 품질지수의 영향으로 실제 노출순위가 희망순위와 다르게 조정이 될 경우에도 입찰가 변경을 통해 다시 최대한 희망순위에 노출될 수 있도록 조절됩니다.



위 도움말에 만족하셨나요?
접기
[광고 관리운영] 품질지수의 반영 비중은 어느 정도인가요? 입찰액을 높여 커버가 가능한가요?
품질지수의 반영 비중은 어느 정도인가요? 입찰액을 높여 커버가 가능한가요?

품질지수 반영 비중은 입찰된 광고 현황에 따라 유동적입니다. 

품질지수가 낮더라도 입찰액을 높여 원하는 순위에 진입할 수 있습니다.  


단, 입찰한 키워드 PPC에 따라 순위 역전을 위해 추가해야 하는 입찰가는 다를 수 있습니다.

위 도움말에 만족하셨나요?
접기
[광고 관리운영] 품질지수를 적용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품질지수를 적용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품질지수를 적용하면 자신의 광고가 얼마나 효율적으로 운영되고 있는지를 쉽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또한 문구 수정 등 품질지수를 높이는 과정을 통해 광고를 최적으로 운영할 수 있습니다. 


검색 사용자에게는 품질이 좋은 광고가 우선 노출되기 때문에 만족도가 높아지는 효과가 있습니다.



위 도움말에 만족하셨나요?
접기
[광고 관리운영] 품질지수가 높으면 좋은 점은 무엇인가요?
품질지수가 높으면 좋은 점은 무엇인가요?

품질지수를 보면 자신의 광고가 얼마나 효율적으로 운영되고 있는지를 쉽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품질지수는 광고주들이 광고 구조에 맞는 효율적인 광고 운영을 할 수 있도록 유도하며 궁극적으로는 검색 품질을 향상시켜 좋은 광고가 상대적으로 적은 광고비를 사용할 수 있는 직접적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 줍니다.


kakao 키워드광고 상품의 노출순위는 입찰가 뿐만 아니라 품질지수의 영향도 받기 때문에 입찰가가 낮더라도 품질지수가 좋은 광고가 입찰가는 높지만 품질지수가 낮은 광고보다 높은 순위로 노출될 수 있습니다.



위 도움말에 만족하셨나요?
접기
이전 1 2 3 4 현재페이지5 6 7 8 9 다음

원하시는 답변을 찾지 못하셨다면, 고객센터에 문의하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