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지기 위임(일반요청)

7개 도움말

정렬 방식
[카페지기 위임(일반요청)] 카페지기가 사망한 경우 카페를 양도하려면?
카페지기가 사망한 경우 카페를 양도하려면?

카페지기가 사망한 경우, 해당 카페의 카페지기 권한을 위임받으시려면
Daum고객센터로 문의하셔서 관련 서류에 대한 안내를 받으셔서 카페지기 권한 위임을 진행하셔야 합니다.


Daum카페에서는 카페지기(개설자)에게 카페폐쇄, 회원가입 및 활동중지/접근차단, 게시판 글 검열 및 삭제 등 카페관리의 모든 권한을 부여하고 있으며 카페지기는 그에 따르는 모든 책임을 지게 됩니다.


또한 카페지기 권한을 위임받으신 후에 발생하는 모든 법적인 문제 및 차후에 발생될지 모르는 카페주인과의 이해관계(차후 운영권 박탈)등 그에 따르는 모든 책임에 대해 서약하신 뒤 주인 권한을 위임받으실 수 있습니다.


카페지기가 부재중일 때 권한을 위임 받으려면? 바로 가기


[카페 위임 신청 방법]
1. Daum 카페 문의하기페이지 접속
2. '문의 분류' 항목을 '카페지기 위임'으로 선택
3. '내용'란의 '필수 기재사항' 작성
운영자의 동의가 필요할 경우 반드시 5번 항목 기재
4. 모든 내용을 작성한 후 '등록' 버튼을 클릭하여 접수




위 도움말에 만족하셨나요?
접기
[카페지기 위임(일반요청)] 카페지기가 부재중일 때 권한을 위임 받으려면?
카페지기가 부재중일 때 권한을 위임 받으려면?

현재 카페지기의 부재(3개월 동안 로그인 불가시)로 인해 카페 운영에 지장이 있거나 문제가 있다고 판단될 경우, 해당 카페에 가입하여 3개월 이상 활동중이며 실명확인된 운영자나 회원이 권한을 위임받아 카페를 운영할 수 있습니다.

 

단, 카페 회원이나 운영자라고 하더라도 위임을 신청하신 분의 해당 카페 활동내역 및 전반적인 Daum카페 활동사항을 참고하여 위임을 진행합니다. 카페 회원들에게 발생할 수 있는 문제를 방지하기 위한 내부 검토과정이 있으며, 이 과정에서 결격될 수 있음을 참고하여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권한을 위임받은 후에 발생하는 모든 법적인 문제 및 차후에 발생할 수 있는 카페지기/운영자와의 이해관계(차후 운영권 박탈)등 그에 따르는 모든 책임에 대해 확인하신 뒤 권한을 위임받으실 수 있습니다.

 

 

1. 운영자가 있을 경우
- 운영자중 한 명에게 양도 가능(일반회원은 신청이 불가한 것을 원칙으로 함)


1.1 최종 방문일이 3개월이 지난 운영자만 있는 경우

- 일반 회원도 위임 신청 가능

- 일반 회원이 위임 신청시 해당 운영진의 동의는 제외 


 

2. 운영자가 있으나, 운영자 모두 카페지기 권한을 위임받을 의사가 없는 경우

- 운영진이 있는 경우 실질적으로 활동하고 있는 운영진의 과반수 찬성이 있어야 회원이 위임을 받을 수 있음

- 찬성하는 운영진 중 1명이 찬성 공지글을 작성, 나머지 운영진이 댓글을 달아 찬성하는 형식

- 해당 찬성 공지글 URL을 고객센터 위임관련 문의 시 첨부해야 절차진행 가능

- 임을 받을 수 있는 회원의 자격은 가입한 지 3개월 이상이 초과하고 카페내 활발한 활동을 한 회원에 준하여 위임신청 가능



위 도움말에 만족하셨나요?
접기
[카페지기 위임(일반요청)] 위임 진행 기간 중, 현 카페지기가 카페에 접속할 경우에는 어떻게 되나요?
위임 진행 기간 중, 현 카페지기가 카페에 접속할 경우에는 어떻게 되나요?

위임 진행 시, 회원 투표를 시작하고 동시에 카페지기에게도 안내 메일이 발송되며
15일 내에 카페에 접속하지 않으면 다른 회원에게 권한이 위임됨을 알려 드리고 있습니다.

또한 15일간의 투표 기간 내에 카페지기가 방문했다면 투표가 종료되고, 위임이 취소 되지만
투표가 종료된 후에는 카페지기가 방문하더라도 위임이 진행됩니다.

 

위 도움말에 만족하셨나요?
접기
[카페지기 위임(일반요청)] 아이디가 규제되어 다른 아이디로 카페를 위임받고 싶습니다.
아이디가 규제되어 다른 아이디로 카페를 위임받고 싶습니다.
동일 명의의 다른 아이디가 있더라도 현재 규제되었거나 규제 이력이 있는 경우에는 카페를 위임받을 수 없습니다.

카페 권한 위임은 카페지기가 변경되는 중요한 사안이므로
위임을 신청하신 분의 규제 이력 등 전반적인 카페 활동 사항을 검토하고 위임 절차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만약, 해당 카페에 운영자나 일반회원이 있다면 가입 후 3개월 이상 활동한 회원이 위임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위 도움말에 만족하셨나요?
접기
[카페지기 위임(일반요청)] 카페를 위임받았는데 바로 다른 카페도 위임을 신청할 수 있나요?
카페를 위임받았는데 바로 다른 카페도 위임을 신청할 수 있나요?

카페 위임은 한 번에 하나의 카페에 대해서만 신청하실 수 있으며
위임이 완료된 후에는 2년간 다른 카페의 위임 신청이 제한됩니다.


위 도움말에 만족하셨나요?
접기
[카페지기 위임(일반요청)] 운영하던 카페 아이디를 삭제했는데 다시 위임 받을 수 있나요?
운영하던 카페 아이디를 삭제했는데 다시 위임 받을 수 있나요?

Daum 카페에서는 카페지기 권한을 양도하지 않거나 카페를 폐쇄하지 않고 아이디를 삭제할 경우
해당 아이디로 개설된 모든 카페는 카페지기가 존재하지 않는 '부재중' 카페로 전환됩니다.

또한, 아이디 삭제 시 시스템상에 남아 있는 카페지기 정보도 모두 삭제되므로
실제 본인이 개설한 카페라 할지라도 위임이 어렵습니다.

카페지기 권한을 되찾고 싶으시면 '재중 카페지기 권한 위임' 절차에 따라

해당 카페에 가입하여 최소 3개월 활동한 이후에 Daum 고객센터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부재중 카페지기 권한 위임' 절차는 아래의 링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부재중 카페지기 권한 위임' 절차 바로 가기

 

 

카페 위임 신청 방법

 

① Daum 카페 문의하기 페이지 접속
② '문의 분류' 항목을 '카페지기 위임'으로 선택
③ '내용'란의 '필수 기재사항' 작성
※ 운영자의 동의가 필요할 경우 반드시 5번 항목 기재
④ 모든 내용을 작성한 후 '등록' 버튼을 클릭하여 접수

 

위 도움말에 만족하셨나요?
접기
[카페지기 위임(일반요청)] 일반회원이 카페를 위임 받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일반회원이 카페를 위임 받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일반 회원의 경우 카페에서 실질적으로 활동하고 있는 운영자 과반수의 동의를 받아야 위임 신청이 가능하며
과반수의 동의를 확인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위임에 동의하는 운영자 중 1명이 대표로 카페에 위임동의 공지글을 작성합니다.
2. 나머지 운영자들이 동의하는 취지의 댓글을 등록합니다.
3. 위임 신청자는 해당 운영자 공지글의 URL을 복사하여 Daum 카페 문의하기에서 문의 분류를 '카페지기 위임'로 선택, 5항에 기재한 후 접수합니다.

위 방법대로 운영자의 동의 내용을 Daum 고객센터로 보내주시면 확인 후 다음 절차를 진행하게 됩니다.

참고로 운영자로 되어 있는 다른 아이디로 위임을 신청할 경우에도 위 방법과 마찬가지로
현재 활동 중인 다른 운영자 과반수의 동의를 받으셔야 합니다.


위 도움말에 만족하셨나요?
접기

원하시는 답변을 찾지 못하셨다면, 고객센터에 문의하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