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화면 이용 안내

8개 도움말

정렬 방식
[첫화면 이용 안내] 다음에서 제공하는 전체 서비스는 어디서 볼 수 있나요
다음에서 제공하는 전체 서비스는 어디서 볼 수 있나요

다음 첫 화면 상단에 노출되고 있는 메뉴바 내 더 보기 영역을 클릭할 경우 노출되는 레이어에서, 다음에서 제공하는 대표 서비스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레이어 내 전체 서비스 보기 메뉴를 클릭할 경우, 전체 서비스 목록으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위 도움말에 만족하셨나요?
접기
[첫화면 이용 안내] 첫화면을 뉴스 영역의 기사를 보고 있는 상태에서 탭이 전환됩니다.
첫화면을 뉴스 영역의 기사를 보고 있는 상태에서 탭이 전환됩니다.

보다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탭을 이동시키고 있습니다. 

자세히 보고 싶은 탭이 있다면, 해당 탭의 기사 or 이미지에 마우스를 올려주세요. 

탭이 전환되지 않고 고정됩니다.

위 도움말에 만족하셨나요?
접기
[첫화면 이용 안내] 언론사탭은 무엇인가요?
언론사탭은 무엇인가요?

언론사탭은 다음뉴스와 콘텐츠제휴 계약을 맺은 언론사가 직접 편집하는 주요뉴스판으로 구성된 공간입니다.


'다음뉴스 설명서' 보기 (링크 : https://focus.daum.net/daum/m/algorithm/part1)

위 도움말에 만족하셨나요?
접기
[첫화면 이용 안내] 주요뉴스는 무엇인가요?
주요뉴스는 무엇인가요?

다음뉴스는 언론사가 ‘주요뉴스’로 선택한 기사를 중심으로 첫 화면에 활용합니다. ‘주요뉴스’는 언론사의 자체적인 판단에 따라 다음뉴스 이용자가 알아야 할(또는 알아두면 유용할) 이슈를 직접 취재 및 검증한 기사를 대상으로 합니다.(이렇게 선정된 기사를 ‘언론사픽’이라고 지칭함) 또한 정보의 편식 우려를 막기 위해 ‘한 개’ 배열이 아닌 ‘주요뉴스, 최신뉴스, 탐독뉴스 ’ 세 개의 배열로 기사를 제공합니다.


기사 배치에 대한 세부적인 내용은 아래 ‘다음뉴스 설명서’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다음뉴스 설명서' 보기 (링크 : https://focus.daum.net/daum/m/algorithm.html)

위 도움말에 만족하셨나요?
접기
[첫화면 이용 안내] MY에 노출되는 서비스는 무엇인가요?
MY에 노출되는 서비스는 무엇인가요?

카카오 계정 로그인을 통하여 다음과 카카오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정보성 콘텐츠를 위젯형태로 모은 공간입니다.
다음 첫화면에서 가장 많이 이용하는 메일과 카페를 위젯화하여 상시로 쉽게 확인하실 수 있으며
내가 가입한 티스토리와 브런치로도 쉽게 이동할 수 있는 경로를 제공합니다.


더불어 내 정보에 입력된 생일 데이터를 기준으로 한 운세가 매일 새롭게 제공되며
카카오톡 캘린더의 일정과 할일, 톡서랍 플러스 연동을 통한 데이터 관리는 물론
첫화면에서 확인한 최근 콘텐츠가 4건까지 저장됩니다.

위 도움말에 만족하셨나요?
접기
[첫화면 이용 안내] '오늘의 주요 소식' 박스는 어떤 기준으로 제공되나요?
'오늘의 주요 소식' 박스는 어떤 기준으로 제공되나요?

오늘의 주요 소식에 노출되는 콘텐츠의 기준은 아래와 같습니다.


* 많이 본 연예/스포츠 : 최근 3시간동안 사용자들이 많이 본 기사 3개를 1시간마다 업데이트합니다.
* 연예/스포츠 투데이버블 : 검색에서 수집한 공개된 연예와 스포츠 관련 웹문서에서 공통적으로 언급되는 키워드를 자동으로 추출하여 매시간 업데이트합니다.
* 지식토스트 : 다양한 지식과 화제의 이슈를 알기 쉽게 풀어낸 콘텐츠를 모아 노출합니다.
* 나우톡 : 많은 사람들과 이야기 나눌 수 있는 화젯거리가 생겼을 때 비정기 적으로 나우톡이 열립니다.

위 도움말에 만족하셨나요?
접기
[첫화면 이용 안내] 다크모드와 화면배율을 설정했는데 왜 유지가 안되나요?
다크모드와 화면배율을 설정했는데 왜 유지가 안되나요?

다크모드와 화면배율 설정은 브라우저 별로 적용됩니다. 따라서 기존 사용하던 브라우저가 아닌 새로운 브라우저로 다음을 이용하실 경우 초기 셋팅값으로 노출됩니다. 새로운 브라우저에서 원하시는 설정 방식을 선택하시면 해당 브라우저에 설정값이 저장됩니다.

위 도움말에 만족하셨나요?
접기
[첫화면 이용 안내] 생일축하 애니메이션은 어떤 기준으로 제공되나요?
생일축하 애니메이션은 어떤 기준으로 제공되나요?

카카오계정에 입력된 생일날 다음 로그인시 생일 축하 애니메이션으로 사용자의 생일을 축하드리고 있습니다. 브라우저별로 최초 1회 노출되며 생일 하루 동안은 다시볼 수 있는 다시보기 버튼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위 도움말에 만족하셨나요?
접기

원하시는 답변을 찾지 못하셨다면, 고객센터에 문의하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