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접속 오류

2개 도움말

정렬 방식
[다음 접속 오류] 다음 사이트만 접속되지 않습니다.
다음 사이트만 접속되지 않습니다.

다른 사이트들은 정상적으로 열리는데 다음만 정상적으로 열리지 않는다면 

악성 코드 감염 혹은 피싱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 첫 화면 접속 주소가 www.daum.net 이 아닌 경우


이 경우는 사용하시는 와이파이 공유기 해킹을 통해 DNS를 변조하고, 

이후 악성 사이트(다음과 똑같이 생긴 사이트)로 유도하여 악성 프로그램 설치한 상황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다음 첫 화면에서는 어떤 상황에서도 팝업을 띄우지 않으니 평소 접속하던 다음 사이트가 아닌 것 같거나 

의심스러운 팝업이 뜨는 경우는 주의하시어 악성 프로그램이 설치되지 않도록 주의 부탁 드립니다.


또한, 피해를 막기 위해서 사용하시는 공유기와 PC를 점검하여 주시기 바라며, 

아래 링크를 통해 유/무선 공유기에 대한 보안 설정을 하시기 바랍니다.


▶ 유·무선 공유기 보안 설정 권고 바로 가기



만일 공유기가 이미 감염된 경우, 공유기 초기화를 진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초기화 방법: 공유기 본체에서 '리셋'버튼 5초 이상 누름


공유기 제조사에 따라 초기화 방법이 다를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제조사 홈페이지에서 초기화 방법을 확인해 주세요.


 유·무선 공유기 해킹 시 해결법 참고



- 첫 화면에서 금융감독원 팝업창이 뜨는 경우



다음 첫 화면에서는 절대 금융감독원이나 이와 유사한 금융정보를 요구하는 팝업이 뜨지 않습니다.

다음 첫 화면에서 이런 팝업이 뜨는 것은 시스템에서 사용하는 hosts 파일을 변조하는 방법으로

피싱 사이트 접속을 유도하는 파밍 악성 코드입니다.


해당 팝업을 확인하셨을 경우, 절대 금융 정보를 입력하지 마시고, 만약 금융정보까지 입력하셨다면,

금융정보 유출로 인한 금전적 피해 등의 금융사고로 이어질 수 있으므로,


1) 보호나라(www.boho.or.kr)를 통해 해킹 피해신고(전화:118)를 접수하시고

2) 해당 금융사에 연락하여 ‘비밀번호’와 ‘보안카드’를 변경해 주시기 바랍니다.



위 도움말에 만족하셨나요?
접기
[다음 접속 오류] 다음 PC 첫화면 지원 브라우저 및 OS 안내
다음 PC 첫화면 지원 브라우저 및 OS 안내

Microsoft의 하위 버전 브라우저에 대한 기술 지원 중단에 따라 보안을 위해 지원 브라우저 범위를 변경했습니다.
가급적 엣지(Edge) 브라우저 또는 최신 웹브라우저를 이용하시길 부탁드립니다.


24년 2월 27일에 변경된 PC 첫화면 개편버전은 'IE 브라우저 및 Windows 7, XP 등 일부 윈도우 구버전 OS'에서 지원되지 않습니다. 해당 환경에서는 개편에 따른 불편함이 없도록 구버전 Daum이 서비스되고 있으나 안전한 인터넷 사용을 위하여 일정기간 이후 서비스 범위 축소 또는 종료될 수 있습니다. 지원 브라우저 및 OS를 확인하시어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를 권장드립니다.



[지원 브라우저]
•Edge
•Chrome
•Safari
•Firefox


•Internet Explorer 11
(Microsoft에서 Internet Explorer의 지원을 2022년 상반기까지로 고지했습니다.
가급적 Internet Explorer 브라우저 이외의 브라우저 이용을 권장합니다. )


1. 아래의 방법으로 내가 사용하는 Internet Explorer 버전을 확인하세요.
Internet Explorer 위쪽 모서리에서 도구 단추를 선택한 다음 Internet Explorer 정보를 선택합니다. 


2. 사용을 원하시는 브라우저별 링크를 통해 업데이트 하세요.


[지원 가능한 브라우저 다운로드]


-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엣지(Edge)
https://www.microsoft.com/ko-kr/edge?form=MI13F3&OCID=MI13F3
- 크롬 (Chrome)
https://www.google.com/chrome/
- 사파리 (Safari)
https://support.apple.com/ko_KR/downloads/safari 

- 파이어폭스 (Firefox)
https://support.mozilla.org/ko/kb/update-firefox-latest-version


브라우저 업데이트 완료시, 브라우저를 모두 닫고 재시작 후 Daum PC 첫화면에 다시 접속해주세요.


[OS]

Windows 7, XP 등 일부 윈도우 구버전 OS에서 서비스가 정상적으로 노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새로운 버전으로 OS 업데이트를 부탁드립니다.

위 도움말에 만족하셨나요?
접기

원하시는 답변을 찾지 못하셨다면, 고객센터에 문의하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