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공지사항 메뉴

고객센터에서 알려드립니다

조회 21310 날짜 2022.10.19 09:06
다음 메일 주요 기능 복구를 안내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다음 메일 담당자입니다.


다음 메일 서비스 복구 현황을 알려드립니다.


이번 데이터센터 화재 직후, 모든 담당 인력을 투입하여 장애에 대응하였지만 오랜 서비스로 인한 방대한 데이터양과 높은 서비스 복잡도, 화재 피해를 입은 다량의 서버 등 상황의 특수성으로 인해 장애 해결에 많은 시간이 지체되었습니다.


저희 다음 메일은 회원님들의 불편에 대한 깊은 책임을 통감하고, 큰 실망을 안겨드리게 된 점에 대해 깊이 반성하고 있습니다. 또한 서비스 장애를 현재까지 100% 완벽하게 복구하지 못해 지속적인 불편을 드리고 있는 점에 대해서도 진심으로 머리 숙여 사과드립니다.


현재 기준, 일부 서비스에 대해 이용이 가능합니다. 관련 내용 자세히 안내드립니다.



[장애 해결 상황]

 

- 메일 수발신 등 필수 기능부터 복구를 완료했습니다.

- 현재 기준, 신규 메일 수신이 가능합니다. 다만 장애 기간 동안 수신된 메일은 반송 처리되었습니다.

- 일부 메일 읽기 시 오류 발생으로 내용 확인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현재 복구 진행 중으로 작업이 완료되면 정상적으로 메일 읽기가 가능합니다.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 그 외 이용 가능 기능 및 복구 중인 기능은 아래 목록을 참조 바랍니다.

 

 

▲ 현재 이용 가능한 기능

 

- 다음 메일 및 다음 메일 앱 접속

- 메일 수/발신

- 메일 읽기, 메일 이동, 메일 삭제, 일반/대용량 첨부파일 다운로드 등의 메일 읽기 기능

- 임시 보관함 / 스팸함 / 휴지통 비우기

- 메일 검색

- 메일함 생성 등 메일함 관리 일부 기능

- 환경설정

 

 

▲ 복구 중인 기능

 

- IMAP/POP3/SMTP 기능 (외부 메일 가져오기 포함)

- 대용량 첨부 발송, 예약발송

- 다음/카카오메일에서 발송한 일부 대용량 첨부파일 다운로드

- 일부 메일 읽기 / 문서 뷰어

- 스마트워크 가입/관리

- 프리미엄메일 가입(기간연장포함)/선물



긴 서비스 장애 기간동안 다음 서비스 재개를 기다려주신 다음 회원님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현재 복구되어 이용 가능한 기능 중심으로 서비스 이용을 부탁드리며, 다음 메일 내 모든 기능이 정상화되는 마지막 순간까지 저희 다음 메일은 모든 노력을 아끼지 않겠습니다. 


다음 메일은 이번 일을 계기로 근본적인 원인 분석을 통해 더욱 강력한 사고 예방 및 위기 대응 방안을 수립하여 다음 메일 회원님들께서 더 편리하게 메일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는 서비스 환경을 만들 것을 약속드립니다.


메일 서비스 이용에 큰 불편을 끼쳐드린 점 다시 한번 사과의 말씀드립니다.

지속적으로 복구 상황에 대해 자세히 업데이트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