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

6개 도움말

정렬 방식
[통합 검색] 통합검색이란?
통합검색이란?

Daum 통합검색은 사용자가 입력한 검색어에 적합한 콘텐츠를 블로그, 카페, 뉴스, 이미지 등 

다양한 서비스에서 찾아 한 화면에 모아서 보여주는 서비스입니다.

 

검색어에 따라 보이는 영역의 개수와 종류는 최적의 검색결과를 위해 자동으로 정해지기 때문에 수정이 불가능하며, 

이는 검색 시점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1. 검색창 : 검색창에 검색어를 입력한 후, 검색창 옆 “검색” 버튼을 클릭하면 원하는 통합검색 결과를 볼 수 있습니다.


2.  : 사이트, 블로그, 카페 등 특정 서비스의 자료만 보고 싶다면, 탭에서 원하는 서비스를 클릭하세요.


3. 검색 옵션 : 검색결과를 특정 작성 기간, 정확도순, 최신순 등 원하는 조건에 맞춰 보고 싶다면 

     탭 아래의 검색 옵션을 이용하세요. 

     탭의 어떤 서비스를 클릭했느냐에 따라 검색옵션에서 지원하는 기능은 달라집니다.

 

4. 검색어 서비스 : 관련검색어, 분야별 검색어 등의 검색어 서비스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5. 검색결과 : 검색창에 입력한 검색어에 적합한 검색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 도움말에 만족하셨나요?
접기
[통합 검색] 통합검색 결과에 나오는 서비스의 순서(사이트 / 블로그 / 카페 / 뉴스 등)는 어떻게 정해지나요?
통합검색 결과에 나오는 서비스의 순서(사이트 / 블로그 / 카페 / 뉴스 등)는 어떻게 정해지나요?

검색결과에 나타나는 서비스 순서는 해당 검색어를 입력한 사용자 반응 등을 주기적으로 종합하여 자동으로 정해지며 이는 수정할 수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검색어에 따라 결과의 순서가 다를 수 있으며, 같은 검색어일지라도 검색 시기에 따라
어떤 날은 뉴스가 먼저 보이기도 하고 다음 날은 블로그가 먼저 보이기도 하는 등 검색결과의 순서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위 도움말에 만족하셨나요?
접기
[통합 검색] 성인검색어는 어떤 기준으로 설정되나요?
성인검색어는 어떤 기준으로 설정되나요?

입력한 검색어가 남녀의 특정 신체 부위, 성행위, 성인용품 등을 지칭하는 경우 성인검색어로 설정됩니다.


또한 운영자의 검토 후, 검색어의 사전적인 뜻은 무해하지만 검색결과에 음란/선정적인 내용이 많아 

청소년에게 유해하다고 판단될 경우에도 성인검색어로 등록됩니다.


위 도움말에 만족하셨나요?
접기
[통합 검색] 검색결과를 기간별로 볼 수 있나요?
검색결과를 기간별로 볼 수 있나요?
Daum 통합검색은 최근 1일, 1주, 1개월 안에 등록된 콘텐츠만 모아 볼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검색옵션에서 “최근 1일”, “최근 1주”, “최근 1개월 "최근6개월", "최근 1년" 버튼을 선택하면 해당 기간에 등록된 콘텐츠만 볼 수 있고, 

다시 전체 기간의 검색결과를 보고 싶다면 “기간전체” 를 클릭하면 됩니다.


위 도움말에 만족하셨나요?
접기
[통합 검색] 같은 단어인데 왜 띄어쓰기에 따라 검색결과가 다른가요?
같은 단어인데 왜 띄어쓰기에 따라 검색결과가 다른가요?

Daum 검색은 입력한 검색어에 가장 적합한 결과를 찾아 드리기 위해 띄어쓰기 정보를 참고하여 검색결과를 제공하고 있으며, 

띄어쓰기에 따라 검색결과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이는 같은 단어들이 동일한 순서로 이루어진 문장이라도 띄어쓰기에 따라 그 의미가 달라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행복한의원' 은 '행복한 의원' 또는 '행복 한의원' 의 두 가지 의미로 해석이 가능하고, 

두 검색어의 의미가 다르므로 검색결과도 달라지게 됩니다.


업체명이나 사이트 제목 등이 띄어쓰기와 상관없이 검색되기를 원하신다면, 

문의하기를 통해 해당 검색어(업체명, 사이트명)를 보내주세요.


문의하기 바로가기


위 도움말에 만족하셨나요?
접기
[기타] 관련정보를 추가, 수정, 삭제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관련정보를 추가, 수정, 삭제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검색어, 검색 url 등 자세한 정보를 기재하여 Daum 고객센터로 문의 바랍니다.

 

'문의하기 바로가기'

위 도움말에 만족하셨나요?
접기

원하시는 답변을 찾지 못하셨다면, 고객센터에 문의하여주세요